[명덕수변생태공원] 365일 생동감이 넘치는 아름다운 수변공원
명덕수변생태공원은 창녕군 교리에 위치하고 있는 아름다운 수변공원이다.
수변 산책길을 걸으면 연, 수련, 어리연, 붓꽃들이 가득해 눈이 즐겁고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든 편안한 산책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계절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이곳은 화려하면서도 소박한 멋을 지니고 있어 365일 산책하기 좋고,
주변에 카페가 자리하고 있어 산책 후 차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명덕수변생태공원은 저수지를 공원으로 활용해 주변 자연과의 조화가 멋스럽게 어우러져 있다.
원래 명덕저수지였던 이곳은 군민들을 위한 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설을 갖춘 수변공원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명덕저수지는 과거 농사용 저수지로 이용되었던 곳으로 현대적으로 공원화시켜 휴식과 산책공간은 물론 다양한 수생식물을 식재해 자연학습원 기능까지 하고 있다.
명덕수변생태공원은 나무 테크로 산책로를 만들어 놓아 누구나 풍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산책하기 좋다.
예술성을 가미해 아름답게 디자인한 구름다리가 있고 테크로 만든 길 양쪽에는 보호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어 수변의 경치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데크 둘레길을 천천히 걸으면 사시사철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자라나는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철마다 물놀이하는 철새들에게 자유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하여 멋진 철새들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이다.
저수지 주변은 데크로 둘레길을 만들어 놓아 풍경을 감상하며 모든 곳을 꼼꼼하게 둘러 볼 수 있고, 중간 중간 쉬어 갈 수 있는 쉼터까지 잘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쉬어 갈 수 있다.
또한 테크 둘레길 곳곳에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존이 마련되어 있어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창녕의 가볼 만한 대표 관광지들도 자세히 소개해 놓아 창녕을 좀 더 가깝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명덕수변생태공원의 수변 테크길을 따라 구름다리를 건너면 팔각정을 만날 수 있다.
팔각정에 앉아 잠시 숨을 고르고 편하게 쉬면서 일행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또한 저수지 한가운데 분수가 설치되어 있어 여름이면 시원한 물줄기를 쏘아 올리는 모습만 봐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준다.
봄에는 예쁜 꽃이 올망졸망 피어나고 여름에는 싱그러운 신록이, 가을에는 알록달록한 단풍이 그리고 겨울에는 호수와 어우러진 하얀 설경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낸다.
한 걸음 한 걸음 내 디딜 때마다 들리는 새들의 지저귐과 계절별로 색을 달리하는 자연 풍경으로 기분 좋은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명덕수변공원은
밤이 되면 구름다리에 색색의 조명이 불을 밝히고 물에 비친 풍경은 데칼코마니를 이루어 화려하면서도 소소한 멋이 가득하다.
또한 저수지 위쪽 공간에는 체육시설이 자리 잡고 있어 언제든 가벼운 마음으로 운동을 할 수 있어 창녕읍 주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운동장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
공원 주변을 돌면서 운동하는 사람들도 있고, 산책하는 사람들도 있고 밤낮으로 낚시를 하며 손맛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어 명덕수변생태공원은 365일 생동감이 넘친다.
명덕수변생태공원은 대중교통 이용 시 창녕시외터미널 근처에 있는 영신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농어촌 영신버스터미널-간적(간적) 방면 버스 승차 후 창녕축협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5분 거리이다.
주차는 공원 입구에 마련되어 있는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