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도시숲] 대나무 숲 속, 눈도 마음도 즐거운 산림욕
대청도시숲은 김해 도심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자연 산림욕 공간이다.
‘도시숲’의 사전적 의미는 시민의 건강 증진, 정서 함양 및 체험활동 등을 위해 조성 관리되고 있는 산림과 수목을 뜻하는 것으로 공원이나 학교 숲, 가로수 등을 말한다.
대청도시숲은 김해시 장유동의 대청계곡과 상검마을 그리고 하검마을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도시숲이다.
남녀노소 모두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길을 따라 조성된 울창한 숲 속에서 눈과 마음이 즐겁고 편안한 휴식과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도심 속 자연 쉼터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청도시숲은 김해시 대청계곡 여가녹지 일원으로 원래는 대나무 군락지였던 곳이다.
‘대청계곡 대나무 숲’으로 불리던 이곳에 다양한 놀이체험시설과 체육시설 그리고 걷기 좋은 산책로 등이 조성되면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맑고 푸른 자연 안에서 쉬어갈 수 있는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대청도시숲은 대나무 군락지를 활용한 공간인 만큼 들어서는 입구에서부터 곧게 뻗은 대나무가 울창한 산책로를 이루고 있다.
자연적인 도시숲과 인공적인 도시숲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곳은 산책로 사이 명상과 함께 숲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어 산책의 시간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
대청도시숲은 수려한 자연 풍경과 함께 걷기 좋게 조성되어 있는 대나무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고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며 힐링하기 제격이다.
대청도시숲에는 산책로 외에도 수많은 체험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그중 산책로 중간에 조성되어 있는 다양한 체육시설과 함께 아이들이 편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울창한 숲 속에서 심신단련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대청도시숲 중심 쪽에는 아이들이 아름다운 숲을 온전하게 느끼며 재미있는 놀이체험을 즐길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이 조성되어 있다.
맑은 공기와 울창한 숲이 우거진 공간에서 아이들이 즐거운 놀이를 통하여 온전히 숲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이곳은 아이들이 숲체험 학습을 통해
오감발달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자연학습 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놀이체험을 즐기기 좋은 유아숲 체험공간에는 수많은 체험기구들이 친환경 형태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체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 생태를 근접하게 관찰할 수 있는 공간 또한 조성되어 있어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간단한 놀이시설과 함께 짚라인도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모험심과 함께 도전의식도 발달시킬 수 있다.
그 밖에도 대청도시숲 곳곳에는 맑고 푸른 자연 풍경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벤치와 정자 등의 휴식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어
온몸으로 숲을 느끼며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채로운 체험과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대청도시숲은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자연 쉼터로 손색이 없다.
대청도시숲은 대중교통 이용 시 김해터미널(남문) 정류장에서 30번 버스 승차 후 느타리공원 정류장에서 하차 해
근처 풍유동 정류장에서 59번 버스로 환승한 후 윗상점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4분 거리이다.
주차는 대청도시숲 입구에 조성되어 있는 공영주차장이나 대청계곡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