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해수욕장]함께 걷고 싶은 영덕블루로드 그 바닷가
동해안의 탁 트인 바다는 보고만 있어도 답답했던 마음이 시원해진다.
특히 바다와 어우러져 걷기 좋은 길을 조성해 놓은 영덕 블루로드는 발길 닿는 곳마다 아름다운 풍경에 누구든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영덕 블루로드는 경북 영덕군 강구항을 출발해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까지 약 50킬로미터에 달하는 해인길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A코스, B코스, C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축산항을 출발해 봉수대, 목은이색산책로, 괴시리전통마을, 대진해수욕장, 고래불해수욕장으로 끝나는 C코스에는 아름다운 바다 대진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다.
걷기 좋은 길로 잘짜여진 영덕블루로드 C코스 중 대진해수욕장은 걷다가 지친 몸과 마을 넓고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영해면 대진리에서 병곡면 병곡리에 걸쳐 있는 대진해수욕장은 7번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는데,
탁 트인 바다 풍경과 약 350미터 길이의 고운 모래를 가진 백사장에서 시원한 바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대진해수욕장은 신발 신을 필요 없이 맨발로 걷기에 좋을만큼 고운 모래가 가득해서 해수욕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을 마주하며 시원한 바다의 풍경과 하얀 포말을 일으키며철썩이는 파도소리는 청럄감 그 자체다.
잠시 일상을 벗어나 자연의 품 속에 안겨 유유자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손색이 없다.
대진해수욕장의 큰 매력은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게 고운 모래로해변이 조성되어 있고, 수심도 깊지 않아 해수욕장으로써의 조건이 아주 잘 갖추어져 있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대진해수욕장은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라 다양한 생물종이 살고 있어, 어린이들이 관찰하기 좋은 조개나 해류를 쉽게 찾을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여름 휴가가 시작되는 7~8월이면 많은 사람들이 대진해수욕장을 찾는다.
여름이면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파라솔, 테이블, 각종 튜브를 비롯해
바다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워터튜브대여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바닷가 모래사장 위에는 바다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바닷길을 따라 길게 파라솔과 벤치가 자리잡고 있고 뒤편으로는평상이 마련되어 있다.
대여요금은 파라솔 30,000원 평상은 50,000원이다.
파라솔 안에 있는 벤치에 앉아 쪽빛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고래불해수욕장과 가까이에 위치한 대진해수욕장은 해수욕뿐 아니라 캠핑을 즐기기에도인기만점 해수욕장으로 손꼽힌다.
해수욕장 오른쪽과 왼쪽 뒤로는 푸른 소나무 숲이 가득해 따사로운 해를 피하기에 좋고, 솔숲 아래 텐트를 치고 바닷가 캠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맨발로 모래사장을 맘껏 걸은 후 발을 씻고 갈 수 있는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여름에 이용하기 좋은 샤워장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는데,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면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취학은 무료이고 소인은 2,000원 대인은3,0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물놀이로 추억을 만들기에도 좋지만 해변중간중간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사진으로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엽서모양으로 만들어 놓은조형물은 대진해수욕장의 인기 포토존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대진해수욕장은 대중교통이용시 영해버스터미널에서 농어촌 영해-축산 행 버스를 타고 대진1리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차는 해수욕장 입구 쪽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