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의거리(평화광장)] 바다, 음악, 빛으로 물든 사랑의 거리
목포시 상동에 위치한 평화광장 일대에는 이름만 들어도 사랑이 몽글몽글 피어날 것만 같은 사랑스러운 ‘연인의거리’가 있다.
특히 무엇보다 이 거리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연인의 거리’라는 이름에 딱 들어맞는 ‘러브게이트’이다.
목포 바다를 향한 ‘사랑의 문’이라는 컨셉의 하트형 조형물로 바다분수를 배경으로 촬영한 인증샷이 SNS를 타고 알려지면서,
꼭 연인이 아니더라도 목포를 찾는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목포 여행의 필수코스가 되었다.
‘연인의거리’가 조성되어 있는 평화광장은 원래 공유수면이었던 지역을 1994년부터 2001년까지 7년 여 동안 매립하여 조성한 공원이다.
공원 주변으로 다양한 조경수와 야외무대, 이색 조형물, 산책로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목포 시민들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처음 이 공원이 조성되었을 때의 이름은 미관광장이었으나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여 2001년 공원의 이름을 ‘평화광장’으로 바꾸게 되었다.
공원 중심에는 ‘춤추는 바다분수’가 있고, 양쪽으로 정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공원 앞으로 왕복 6차로 평화로가 지난다.
바다와 하늘이 맞닿아 예쁜 풍경을 자랑하는 항구 도시 목포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걷기 좋은 ‘연인의거리’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 촬영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하트 모양으로 만든 ‘러브게이트’는 길이 7.6미터, 높이 2.1미터로 만들어진 ‘사랑의 문’으로 바다를 배경으로 사랑의 인증샷을 남기려는 연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다.
‘러브게이트’는 ‘연인의 거리’를 상징하는 포토 존으로 전국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목포의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평화광장 앞 산책로는 바로 앞이 바다이기 때문에 바다를 보며 걷기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산책로 사이사이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 바다를 감상하며 쉬엄쉬엄 산책을 즐기며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즐길 수 있으며,
평화광장 앞바다에 ‘춤추는 바다분수’도 꾸며져 있어 연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목포시가 ‘춤추는 바다분수’가 있는 평화광장 일대를 ‘스토리가 있는 연인의 거리’로 특화하면서 예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원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연인의 거리’는 평화광장 일대 평화의 구름다리부터 갓바위까지 1.2킬로미터 구간으로 넓은 바다와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춤추는 분수를 바라보며 사랑을 속삭이고,
‘러브게이트’ 앞에서 특별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젊은 연인들이 추억 만들기 좋은 장소이다.
바다 산책길을 따라 오른쪽으로 돌아보면 다양한 푸드트럭도 자리하고 있어 허기진 배를 달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목포 평화광장 앞바다에 있는 ‘춤추는 바다분수’는평화광장에서 약 120미터 떨어져 있는 바다에 설치되어 있다.
수반 길이 150미터, 최대 분사 높이 70미터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색색이 고운 조명으로 인해 밤에 더 환한 빛을 발하는 ‘춤추는 바다분수’는 평일 저녁시간에는 2회 공연이 있고,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3회 공연한다.
회당 공연 시간은 20분으로 매주 월요일은 분수공연이 없다.
분수쇼의 관람석은 바다를 바라보는 좌석으로 길게 배치되어 있어 약 5천명 정도 관람할 수 있으며, 매일매일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공연이 펼쳐져 볼거리를 더한다.
‘연인의거리’가 있는 평화광장에는 다양한 조형물이 세워져 있다.
특히 4.19혁명 상징조형물로 4.19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 세워진 4.19미터의 높이로 제작된 4.19혁명 기념비가 눈에 띈다.
기존의 유달산 4.19혁명 기념비가 너무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시민들의 접근이 어렵고 규모가 작다는 여론에 따라 평화광장에 다시 건립하게 되었다.
목포시민들이 사랑하는 평화광장과 그 일대 조성된 ‘연인의 거리’는 바다를 감상하며 산책을 즐기기 좋고,
‘춤추는 바다분수’와 함께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고 있어 연인들이 즐겨 찾는 데이트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나가는 모든 순간이 소중하게 느껴지는 일상 속에서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낮과 밤 언제 찾아도 아름다운 목포평화광장 ‘연인의거리’에서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즐겨보아도 좋다.
연인의거리(평화광장)는 대중교통으로 버스 이용 시 목포종합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우진아트빌 정류장에서
112A번(대체버스 112) 버스 승차 후 평화광장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3분 거리이다.
주차는 연인의거리(평화광장)입구에 마련되어 있는 전용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