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복저수지] 자연이 선물하는 기분 좋은 에너지 충전
자연 속에서 건강여행을 할 수 있는 세종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다.
특히 계롱산국사봉언저리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한 금강자연휴양림은 야생화원과 무궁화동산 그리고 장미원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 서식하고 있는 식물들이 자리하고 있다.
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를 시작으로 사계절 내내 꽃을 피우고 있는 베어트리정원과 아기 반달곰, 공작새, 꽃닭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동물원
그리고 100살이 넘는 향나무 사이로 마련된 산책로를 갖추고 있는 베어트리파크도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이외에도 축제의 공간 축제섬, 백사장의 해변가 느낌을 살린 물놀이섬, 수생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물꽃섬, 수질정화를 위해 복합생물서식처인 습지섬
그리고 자연 풍경이 아름다운 고복저수지까지 세종시는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도시이다.
세종시민들뿐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휴식을 제공해주는 고복저수지는 연서면 고복리에 자리하고 있는 저수지이다.
농업용수를 공급해주기 위해 만들었던 저수지지만 현재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인기가 좋다.
입구 쪽부터 저수지 둘레로 나무데크로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시원한 저수지 풍경을 바라보며 걷는 산책을 즐기기 아주 좋다.
탁 트인 풍경과 함께 마치 호수 위를 걷고 있는 기분이 들어 산책만으로도 절로 힐링이 된다.
또한 산책로를 따라 길게 뻗은 저수지를 일주하는 벚꽃길과 연기대첩비, 조각공원, 야외수영장, 민락정 등이 있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유지하고 있는 고복저수지는 다른 곳보다 훨씬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나무데크로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를 천천히 걷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반하게 된다.
산책로 곳곳에 아카시아나무와 다양한 수생식물들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다.
특히 넓게 조성되어 있는 연못에는 꽃이 없어도 활짝 핀 연꽃을 상상하게 되어 한껏 기대하게 만든다.
저수지 중간에 '민락정'이라는 정자가 위치해있다.
민락정에서 내려다보는 저수지의 경치도 정말 아름답다.
또한 저수지에는 가물치, 붕어, 잉어, 메기 등 다양한 어종들이 풍부해 전국에서 많은 낚시꾼들이 몰려드는 곳이다.
낚시, 휴식, 레포츠까지 모두 가능한 최적의 멀티 휴식공간으로 주말이면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봄이면 저수지 둘레로 벚꽃이 만발해 세종시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다.
고복저수지 한편에는 고려 충렬왕 때 고려를 침공한 원나라군을 현재 연서면 정좌산에서 격파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연기대첩비를 세워 놓았다.
우리나라 7대첩 중의 하나인 연기대첩비 외에도 다양한 조각들이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심심할 틈이 없다.
고복저수지 근처에 야외조각공원에 위치해있어 다양한 조각상들을 감상할 수 있다.
'동심으로의 회귀', '여인의 달', '대화', '새날' 등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듯 의미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예술성이 뛰어난 조각품들은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존으로도 손색이 없다.
고복저수지의 체육시설과 넓은 잔디밭은 또 다른 쉼터를 제공해준다.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기업, 단체들의 친목이나 이벤트 행사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야외소극장, 식수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부담없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각종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야외수영장과 놀이공간이 위치해있어 아이들과 함께 찾기 안성맞춤이다.
수영장은 탈의실, 샤워실, 화장실, 의무반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기 좋은 초록의 잔디밭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돗자리 하나 펴놓고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 주말이면 아이를 동반한 가족나들이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아름다운 고복저수지를 한바퀴 돌고 조각공원과 각종 체육시설, 넓은 잔디밭과 야외수영장까지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확실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또 푸른 나무가 만들어 주는 시원한 나무그늘은 무더운 여름더위까지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다.
고복저수지 둘레로 설치되어 있는 산책로를 걸으며 힐링의 시간을 만끽해보고,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자연이 만들어준 기분 좋은 에너지를 맘껏 충전해보자.
고복저수지는 대중교통으로 버스 이용 시 조치원버스터미널(11-106) 정류장에서
86(재동아파트방면)번 버스 승차 후 고복저주시 정류장 하차하면 도보 6분 거리이다.
주차는 고복저수지 입구에 조성되어 있는 전용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