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동카페골목] 이국적인 분위기 물씬, 유럽풍의 테라스거리
이제 지역마다 특색 있는 이색거리와 이름난 골목을 만나는 일이 그리 낯설지 않다.
그중에서도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형성되어 있는 정자동카페골목은 성남시에서 가볼 만한 곳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다.
각종 드라마와 예능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유명한 거리 중 하나로 정자동만의 이색적인 카페와 상점들이 모여 있다.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정자동카페골목은 정자역 지하철 출입구에 표시가 되어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특히 성남에서 가장 가볼 만한 자랑스러운 장소 9곳을 선정한 성남 9경에 속하는 곳이 바로 정자동카페골목이다.
처음부터 따로 거리가 만들어진 것은 아니고 정자동에 자리 잡고 있는 주상복합건물 사이 약 500미터 가량의 거리에
카페들이 즐비하게 모여 있는 곳을 일컬어 카페거리로 불리고 있다.
보통 카페라고 하면 실내에 앉아 즐길 수 있는데 이곳 정자동카페골목의 특징은
유럽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야외 테라스가 카페마다 마련되어 있어 야외 테라스에 앉아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마치 유럽의 카페 골목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의 골목이다 보니 입소문을 타고 sns에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다.
성남의 핫플레이스로 불릴 만큼 인기가 많은 정자동카페골목은 카페마다 뿜어내는 독특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모두 특색 있게 꾸며져 있어 사람들의 발길을 끊임없이 유혹하고 있다.
정자동카페골목에서는 단순히 카페들만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두 개의 주상복합단지 건물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성남 주민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흔히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음식점뿐만 아니라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상점들 또한 성남 정자동카페골목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순히 카페에서 차 한잔을 마시고 돌아간다면 아쉬움이 남기 마련이다.
정자동카페골목에는 각종 상점들이 함께 모여 있기 때문에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차 한잔을 즐기고
식사 후 쇼핑도 할 수 있어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친구나 가족 모임 장소로도 아주 좋다.
낮에 가도 좋지만 저녁에 찾으면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정자동카페골목은 테라스 거리라고 할 만큼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보니
이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 사람들과 외국인들까지 자주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주변 가까이에 분당 중앙공원이 있어 정자동카페골목에서 티타임을 즐기고
성남 9경 중 또 다른 한 곳인 중앙공원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국적인 풍경과 분위기를 자아내는 성남 9경 중 하나인 정자동카페골목은 따로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주변에 있는 인근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분당선과 신분당선 정자역 5번 출구를 이용하면 도보 8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2, 66번 버스를 타고 늘푸른고등학교(07-779) 혹은 220, 250, 300, 390, 520번 버스를 타고
정자청소년수련관.분당클리닉(07-050)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3분이면 도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