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대공원] 도심 안에서 만나는 초록빛 오아시스
경기 부천시 소사본동에는 다양한 복합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소사대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부천시에는 도심 속 녹지공원들이 잘 조성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소사대공원은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같은 길, 같은 장소를 다녀도 관심을 두지 않으면 그 길, 그 장소에 대한 특별함을 알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소사대공원은 한 번 방문하고 나면 꾸준히 또 찾게 되는 무한 매력을 지닌 공원이다.
운동시설과 산책로,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지만
여름이면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을 개장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소사대공원은 2007년 12월 부천시민들이 산책과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공원에는 잘 가꾸어진 산책로와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야외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공원 내에 있는 한울빛도서관 바로 옆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있고, 뒤쪽에는 산이 있어 등산도 할 수 있다.
소사대공원은 공원 안에서 여러 가지를 한번에 복합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경사면을 따라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오르면서 바라보는 공원 주변 풍경 또한 아주 인상적이다.
소사대공원으로 들어서면 공원 입구에 자리 잡고 있는 한울빛도서관이 보인다.
도서관 옆으로 천천히 산책로를 따라 걸음을 옮기면 길이 공원으로 이어지는데, 대로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눈에 보이는 초록의 나무와 풀이 시원한 시야를 만들어준다.
도심 속에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초록빛 세상 속에서 천천히 산책을 즐기며 자연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다.
소사대공원은 여름에 아이들 웃음소리가 떠나지 않는다.
소사대공원 물놀이터는 2개의 물놀이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0시부터 개장해 오후 5시 폐장할 때까지 45분 운영하고 15분의 휴식 시간을 갖는다.
15분 동안 깨끗한 수질을 위해 안전요원들이 나뭇잎 등의 작은 부유물까지 깨끗하게 걷어내며 청소를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낮은 경사로 위쪽과 아래쪽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3세 미만의 유아는 부모와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소사대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부천둘레길을 만날 수 있다.
지나가는 길마다 표지판이 만들어져 있어 산책하기에 어려움이 전혀 없으며, 둘레길을 산책하면서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운동기구를 이용해 근력 강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나무 그늘 아래 마련된 벤치에 앉아 천천히 구경하며 여유롭게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부천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유아숲체험장과 만날 수 있다.
숲길을 따라서 천천히 올라가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여러 가지 숲 체험 시설들이 설치되어 있어 놀이교육의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유아숲체험장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디언텐트를 비롯해 통나무징검다리, 통나무외나무다리, 숲소파와 움집 만들기, 경사면 오르기, 밧줄징검다리, 거미줄놀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이곳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수 있다.
소사대공원은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는데다 탁 트인 주변의 경관까지 아름다워 도심안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것처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울창한 나무들이 숲을 이루듯 이어져 있어 나무 그늘 아래 돗자리를 펴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소사대공원 산책로를 따라 정상에 오르면 큰 정자가 보인다.
가파르고 높은 정상은 아니지만, 앞이 탁 트여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숨통이 트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정자에서 내려다보는 경치 또한 멀리 보이는 아파트 단지와 산들로 이어진 능선들이 멋진 풍광을 보여주고 있어 도심과 자연의 아름다운 공존을 느낄 수 있다.
소사대공원 안에는 예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존도 잘 조성되어 있다.
알록달록한 색으로 꾸며진 벤치와 하트 조형물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즐기며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부천의 가볼 만한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나무 그늘 사이로 산책로를 따라 조용히 산책을 즐기고, 곳곳에 설치된 운동기구들을 활용해 근력을 키우는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여름이면 아이들이 물놀이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소사대공원은 도심 안에서 만나는 초록빛 힐링 공간으로 부족함이 없다.
소사대공원은 대중교통으로 버스 이용 시 부천종합터미널근처에 있는 홈플러스상동점 정류장에서 일반 56번 버스 승차 후
소새울역.한울빛도서관.복사초등학교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2분 거리이다.
주차는 공원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