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산산림욕장] 피톤치드 가득, 숲속에서 즐기는 행복한 시간!
경기 광명시에는 해발 237미터의 구름산이 광명시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다.
이 구름산의 이름은 조선 후기 구름 속까지 산이 우뚝 솟아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광명시에서 가장 높은 산이자 많은 광명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처이다.
특히 구름산에 위치한 산림욕장은 경기도내 주요 산림휴양지 중 피톤치드 발생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도심 안에서 녹색 샤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피톤치드 가득 머금은 자연의 건강한 효과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구름산산림욕장은 구름산 일대에 만들어진 산림욕장으로 자연친화적인 공원이다.
1997년 1월 1일 개장하였으며 67만제곱미터 이상의 규모를 가지고 있을 만큼 규모 또한 방대하다.
무엇보다 광명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접근성이 좋아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힐링 장소로 유명한 이곳은
싱그러움 가득한 나무들 사이로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고, 계절별로 피어나는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다.
산림욕이란 신선하고 상쾌한 공기를 가득 마시며 숲속을 산책하거나 또는 그곳에 머물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한다.
특히 숲속에서 뿜어 나오는 피톤치드는 우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
바로 이곳 구름산산림욕장 역시 피톤치드가 가득해 건강, 휴식, 여유 등을 느끼며 자연 안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등산로를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톳길, 치유의 숲 등 다양한 시설들과 함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재미있고 즐겁게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하늘 높이 쭉쭉 뻗어 있는 높이 20미터가량의 나무들이 가득한 구름산산림욕장은
경기도 내 산림욕장 중 피톤치드 농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조용히 숲속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다.
재미있게 걸을 수 있는 다양한 산책길, 쉬어 갈 수 있는 평상, 벤치, 정자 등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간단히 휴식을 취하며 온몸으로 자연이 주는 긍정 에너지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단순히 숲길을 걷기만 하면 지루할 수 있는데, 이곳 구름산산림욕장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아이들에게는 재미난 숲 친구가 되어 주고, 어른들에게는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선물한다.
숲속에서 만나는 종합 놀이시설들은 아이들에게 숲을 좀 더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도시의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흙을 만지고 밟으며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나무로 만들어진 여러 놀이기구를 직접 타고 만지고 느끼면서 성취감을 높일 수 있고 또 자연에 대해 흥미와 호기심을 느끼며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처럼 구름산산림욕장은 자연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도심 속 아이들에게 자연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제격이다.
또한 주변 숲길을 둘러보며 나무와 식물 그리고 숲에 사는 곤충들을 직접 보고 관찰할 수 있어 자연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광명시에서 가장 높은 구름산에서 만날 수 있는 구름산산림욕장은 산책로를 따라 하늘 높이 솟아오른 나무 사이를 걸으며 행복한 산책시간을 즐길 수 있다.
산책을 즐기다 보면 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로 인해 심신의 안정은 물론 건강한 체력을 단련할 수 있고
무엇보다 계절별로 아름다운 숲의 모습까지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사계절 내내 언제 찾아도 계절이 주는 색다른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구름산산림욕장은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구름산산림욕장에는 주차장 시설이 따로 마련되어 있진 않다. 주변 갓길 주차 또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주말에는 광명시 보건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광명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이곳을 찾을 수 있는데,
KTX광명역 3번 출구에서 일반 75번 버스를 이용해 구름산.광명시보건소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8분 거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