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호수공원] 호수 따라 걷는 길, 행복한 산책길
청라호수공원은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아름다운 수변공원이다.
송도국제신도시에 센트럴파크가 있다면, 청라국제신도시에는 청라호수공원이 있다고 할 만큼 규모뿐 아니라
호수를 중심으로 걷기 좋은 산책로와 주변 수변 공간을 예쁘게 꾸며놓아 사람들의 발길을 공원으로 이끌고 있다.
청라의 산책명소이자 tvN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는 이곳은 에코존, 전통존, 레저존, 아트존 등 크게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라호수공원은 에코존, 전통존, 레저존, 아트존 등 4개의 공간이 각각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시설을 설치해 놓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호수를 따라 산책로를 거닐 수 있는 긴 타원형 모양의 4.3킬로미터에 달하는 청라호수공원은 걷기 좋은 산책로와 함께
자전거 도로도 아주 잘 되어 있어 안전하게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청라공호수원은 어디서 보든지 예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걷다 보면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 또한 아주 잘 되어 있다.
쉬엄쉬엄 걷다 벤치에 앉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도 좋다.
5월~10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분수쇼를 볼 수 있는데, 오후 8시~9시 30분까지 유동적으로 조절해서 운영하고 있다.
하늘 높이 치솟는 물줄기와 화려한 조명이 이색적인 분수쇼를 보기 위해 일부러 청라호수공원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수변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사이사이 간단한 운동으로 몸을 풀수 있는 체육시설들이 조성되어 있다.
운동기구가 나타나면 잠시 산책을 멈추고 유산소운동과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자극시켜 주는 근력운동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운동기구 한쪽에 기구를 사용하는 운동방법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운동 전 읽어보고 사용하면 운동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청라호수공원은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시설 또한 아주 잘 되어 있다.
동화를 모티브로 만든 다양한 캐릭터 조형물들은 아이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는다.
또 가는 길마다 계절별로 예쁜 꽃들이 피어 있어 어느 계절에 어떤 꽃이 피는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자연을 관찰하는 현장학습의 장이 되어 준다.
청라호수공원호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호수에서 카약, 카누 등의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호수 주변으로 우뚝 솟아 있는 고층 아파트가 도심에서 즐기는 레저생활의 기쁨을 더욱 배가시켜주는 청라호수공원은 높은 아파트와
공원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어 이 지역의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의 쉼표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청랑호수공원은 넓은 공연마당을 비롯해 뮤직아일랜드에 푸른 잔디광장 등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다.
탁 트인 공간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어 이곳에 들어서면 생기 가득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또한 해질 무렵 공원을 찾으면 환성적인 노을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것도 청라호수공원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청라호수공원호은 대중교통 이용 시 청라국제도시공항철도역(89-043)에서 간선46번 버스를 타고 베이즈베스트청라GC 정류장에 하차하면 도보 9분 거리이다.
주차는 청라호수공원 제1주차장에서부터 제5주차장까지 넓게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