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카페골목(야경)] 천천히 오래오래 걷고 싶은 삼청동의 밤거리
삼청동의 밤은 낮보다 더 빛이 난다.
오밀조밀한 골목길 사이에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불을 밝히면 낮과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는 삼청동카페골목의 밤거리는 밤산책하기 제격이다.
서울 도심 속 한가운데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삼청동은 어두운 인도와
밝은 가게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경복궁 동쪽 담장에서 갈라지는 팔판동 삼거리로 연결된 삼청동길이 특히 아름답다.
천천히 오래오래 걷고 싶을 만큼 아름다운 밤거리를 감상할 수 있는 서울의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이곳은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삼청동카페골목은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 조성되어 있는 카페거리로 개성 넘치는 카페는 물론 공방과 디자이너숍
그리고 다양한 상점들이 어우러져 있어 볼거리는 물론 맛있는 먹거리와 살거리까지 가득한 곳이다.
또한 전통한옥 건축물과 현대 건축물들이 공존하고 있어 한국의 아름다운 과거와 현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관광 명소 중 하나다.
삼청동카페골목이 야경 명소로도 손꼽히는 이유는 다양한 카페와 상점들이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아름답게 빛나기 때문이다.
단아한 모습의 전통한옥부터 스타일리시한 세련된 감각의 현대 건축물들이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어우러져
야경을 돌아보는 내내 마음이 벅차고 설레일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고 있다.
삼청동카페골목은 카페거리라는 이름으로 불릴 만큼 골목골목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줄지어 이어져 있다.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카페마다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카페투어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카페 한 곳 한 곳 마다 각 카페들의 특별한 음료 및 디저트 등이 준비되어 있어 식성에 맞는 다과를 찾아 즐기는 재미까지 쏠쏠하게 즐길 수 있다.
삼청동카페골목은 바로 근접하게 위치하고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을 중심으로 꾸며진 야경 거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 궁궐의 대표적인 아름다움을 살펴볼 수 있는 경복궁까지 가까이 자리하고 있어 카페투어부터 고궁산책까지 서울의 특별한 야경을 함께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삼청동카페골목에는 카페마다 개성 넘치는 조형물들로 포토 존을 꾸며두어 특별하면서도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찍기 좋은 서울의 명소로도 부족함이 없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에 화려한 조명까지 더해져
특별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삼청동카페골목에서 눈과 마음이 즐거운 여유로운 힐링타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삼청동카페골목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서울남부터미널역에서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하면 된다.
소요시간은 약 25분 정도이며 안국역에서 하차 후 도보 20분 거리이다.
주차는 삼청동카페골목 초입에 있는 정독도서관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골목 중간중간 조성되어 있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